종이마을 한국학교 여름캠프안내 > 교회소식

본문 바로가기
교회소식

종이마을 한국학교 여름캠프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3-30 22:32 조회47회 댓글0건

본문

KLPCSchool(종이마을 한국학교) Summer Camp를 준비하면서......

 

우리의 사랑스런 자녀들이

신나게 친구들과 어울리며 놀고,

많은 대화를 하고,

여름을 맘~껏 누리고,

여름 방학이 행복한 시간이 되도록 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부모님들의 기대가 있으니 공부도 조금 해야겠지요ㅎㅎㅎ

 

재미있고 유익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해를 거듭하면서 더 많은 아이들이 KLPCSchool Summer Camp를 기다린다는 말을 들을 수 있게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들을의 눈 높이에서 그들을 위한 최고의 시간을 어떻게 만들어 갈지 선생님들과 올 초부터 지속적으로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캠프 40일 동안 매일 워싱톤 장로교회(담임 이병구 목사님)의 Youth Ministry 김현수 전도사님과 유,초등부 베테랑인 교사들이 인도하는 영성훈련을 통해서 아이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친구들과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좋은 인성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시간으로 시작합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하나님의 사랑과 약속의 복음으로 이어질 매일 영성 훈련을 통해서 말씀과 찬양으로 학생들에게 기독교 신앙도 제대로 심어줄 계획입니다.

 

종이마을한국학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종이접기의 세계에서 자신들의 예술적인 역량을 맘껏 펼치며 창의적인 작품 활동을 하고캠프를 마치면서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Certificate도 받게 됩니다.

 

한국어 시간을 통해서 무엇보다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글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큰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것인지 즐기며 배울 수 있도록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들이 다양한 교재교구와 자료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캠프에 특별히 평화무용선교단(박정숙단장)이 북장구한국무용반을 지도해서 아이들이 체험하는 단계를 넘어서 공연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도록 할 것입니다.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것은 미국내에 한국의 멋있고 아름다운 멋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에 언제라도 나갈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되는 것이지요무엇보다 널싱홈 등에서 외로운 분들에게 기회가 닿는대로 KLPCSchool Summer Camp를 마친 학생들이 배워서 공연 한번 하는 것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할 수 있는 역할을 하도록 할 것입니다작년 겨울 크리스마스엔 종이접기 츄리와 메리크리스마스만을 전하고 온 것이 못내 아쉬웠는데올 크리스마스는 여름캠프부터 준비하게 될 우리 아이들의 역할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여름 캠프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매주 금요일 특별 프로그램을 그야말로 특별이란 단어가 무색하지 않도록 하려고 합니다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령에 적절한 요리 교실을 통해서 음식을 만들어보는 경험,

현재 종이마을한국학교 붓글씨반을 지도하시는 이신순선생님의 지도로 붓글씨 쓰기 체험,

개인별그룹별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게임을 통해서 협동심과 창의성을 키우는 시간,

자주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분들을 섭외해서 듣고보고경험하며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령별 전문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미국 학년에 맞는 적합한 교재를 선정해서 영어수학 선행학습과 각 학년 그룹별로 수업이 진행되며현 몽고메리타우니 미국 초등학교 현직 교사가 팀리더로 주관하여 가르치도록 양질의 수업을 준비합니다.

1시간의 점심 시간을 이용해서 연령에 맞는 그룹별 농구축구놀이터에서 게임하고 즐기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레크레이션으로 이뤄져 어린이들의 여름방학을 즐겁고 유익하게 만들 것입니다.의미 있는 방학을 고민하는 부모들과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4월말에 50명 선착순으로 등록을 마감하는 이유는 등록된 아이들 한명 한명을 위해 기도로 준비하며 모든 프로그램에 개인 맞춤 준비물도 제대로 잘 구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등록기간 안에 등록을 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등록 기간이 남았어도 인원이 초과되면 조기 마감을 하게 됩니다가능한 일찍 등록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마지막 날 전시와 공연은 축제의 장으로 학생들이나 부모님들이 잊지 못할 추억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그런 기대로 매일 매일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 첨부해 드리는 사진은 3월 12일 썸머 캠프 준비를 위한 팀리더들- 영성훈련, 한글, 종이접기, 영어, 수학, 특별활동- 모임 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앞줄 강티나 교사, 김현수 전도사, 이사장 이병구 목사, 김명희 교장, 평화무용 선교단 박정숙 단장) (뒷줄은 김성재, 김성준, 조민형, 김성하, Anita Kroeker, 김영복 교사들입니다.)


교사들도 계속 면접을 보고 충원하고 있습니다. 50명의 학생들을 맞기 위해서 20여명의 교사와 보조교사들이 필요합니다.



다음세대

워싱톤제일장로교회